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이가 들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알아보기

건강

by 존재의이유 2023. 6. 8. 10:32

본문

나이가 들어 노년이 되면 건강에 도움이되는 음식들 알아 보기입니다

1 : 먹어서 도움이 되는 과일과 채소들

신선한 과일과 채소들은 몸에 필요로 하는 여러 필수 영양소와 물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시금치와 케일등의 그린잎채소들 그리고 딸기나 블루베리, 오렌지 등의 과일들은 황산화 물질과 몸에서 꼭 필요한 필 수 비타민들을 아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만병의 원인라고 지목받고 있는 염증을 줄이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 양질의 단백질 섭취

나이가 들 수록 근육이 줄어 들게 되는데,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복구하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식사때 먹는 식단에는 닭고기와 계란, 효모, 콩, 두부, 물고기등과 같은 양질의 딘백질이 아주 많이 들어 있는 음식들을 가급적이면 빠트리지 않고 포함해서 같이 식사를 하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3 : 신체를 더 튼튼하게 지원하는 지방

나이가 들어서 노년이 될 수록 건강한 지방을 유지하는 것이 무어보다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건강힌 지방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연어와 참치같은 생선들은 건강한 지방들이 아주 다량을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좀더 자주 식탁에 올리면 노년이 될 수록 부족해지는 지방의 유지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4 : 곡물들과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함유된 채소

귀리나 현미같은 온전환 곡물들은 섬유질과 복합 탄수화물들을 섭취하므로 , 소화와 변비문제들을 조금 덜 생기게 완화해주는 순기능의 역활을 할 수 있고, 블르콜리나 당근 그리고 양파들은 기본적으로 황산화 물질을 아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노년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5 : 유산균이 다량으로 들어 있는 식품들의 섭취

노년의 장 건강을 촉지하기 위하여 유산균이 들어 있는 요구르트와 김치 그리고 발효된 식품들을 좀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아주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은 소화를 돕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큰 도음을 줄 수가 있습니다.

 

6 : 적절한 수분 섭취

나이가 들어서 노년이  될수록 탈 수를 예방하기 위하여 필요한 물을 모자라지 않을 정도로 마셔줘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필요한 물의 양은 세계보건기구에서는 하루 1.5~2L의 물을 마시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되어있지만 개인에 따라서 양을 줄이거나 늘려줘야 합니다. 일각에서는 하루 2리터의 물을마시면 오히려 몸이 해롭다고 주장하는 분들도 있으니, 물을 마셔가면서 본인에게 적절한 양을 찾아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도 노년의 건강에 관한 여러 이야기들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과 공감 부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